아야모
기숙사 : 후플푸프.
일본계 영국인. 아버지가 머글이고 어머니가 마녀인 혼혈. 외동이다. 아버지가 마법에 호의적이었고, 부자는 아니었으나 경제적으로 부족함은 없어 구김없이 유복한 가정환경에서 자랐다. 마법세계에 대한 지식도 전반적으로 다 갖춰짐.
공부는 꽤나 잘 하는 편이지만 암기를 너무 싫어하기 때문에 흥미가 가지 않는 과목에 대해서는 공부가 고통이다. 성적표에는 E > O > A 순으로 많다. 필기보다는 실기에 좀 더 강한 편이며, 치유마법과 화염마법쪽으로 재능이 있다. (화염마법에 재능이 있는게 해포 세계관에서 가능한가..??) 좀 더 노력하면 오러가 될 수도 있지만 본인은 성 뭉고 병원 쪽으로 생각 중.
비행술이 발군이다. 스릴과 비행 그 자체를 매우 즐기는 편. 퀴디치 스카웃도 들어왔으나 스포츠는 관람이 취미라며 거절. 말 그대로 보는건 좋아한다.
펫으로 고양이를 두고 있다. 진저 캣(Ginger cat)이며 아야모가 7살 때 선물 받은 갓 태어난 아기고양이 친구. 색깔이 쿠기같아서 이름도 쿠키다.
지인 한정으로 매우 살갑고 착한 사람. 소피가 새끼 뱀들에게 해코지라도 당하는 날엔 얼굴이 싹 바뀌며 수준급의 욕 실력으로 새끼 뱀들 멘탈을 털어먹는다.
그렇게 썸 아닌 썸도 타고 친남매처럼 친하게 지내다가 아야모 5학년 때 무도회에 관한 얘기를 이글에게 듣자마자 (덤으로 네 누나 다른 남자 손 잡고 춤출지도 모른다는 놀림도 받으며) 바로 아야모한테 달려가서 누나 나 초대해줘요!! 하고 난리난리. 아무리 아야모가 애초에 무도회 갈 생각 없다고 얘기해도 다른 남자가 누나를 채 가면 어쩌지 하는 생각에 다른 남자는 안 돼!! 하는 일념 하나로 쫓아다니고 동네방네 광고함. 그에 유우가 4학년이고 무도회를 가지 못 하니까 그 사이 틈을 노려 아야모에게 대쉬하려던 다른 남자들 다 떨어짐. 정말 어디든지 쫓아다니고 아무데서나 불쑥불쑥 튀어나오며 나 초대해줘요!! 외치는 유우 때문에 심장이 떨어져 나갈 것 같아서 결국 수락. 그리고 방으로 돌아와서 울상. 춤은 어떻게 추고 드레스는 어디서 구해... 왜 수락했지... 으아앙... 드디어 초대 받았다고 희희낙락해서 돌아간 유우도 같은 위기에 봉착. 나 춤 못 추는데...?? 류! 무도회엔 뭘 입지?? 그, 글쎄..?? 아야모는 소피와 싱에게, 유우는 이글과 마틴에게 각각 도움을 받아 무도회 준비 완료.
그리고 무도회 당일 날 서로의 낯선 모습에 두근거리고 반하고. 아야모 막 괜히 그런거 감추려고 나 진짜로 올 생각 없었다고, 힐이랑 드레스랑 어색해 죽겠다고, 너때문이라고, 알긴 아냐고 엄청 징징거리면서 우는 소리내는데 그 와중에 유우 잘생겼고... 춤 추는데 운동센스가 있어서 그런지 속성과외로 받은 리드 실력이 나쁘지 않아 놀라고... 두근거리고... 그런데 유우도 나름대로 신은 정장 구두에 굽이 있지만 아야모도 힐을 신었고 또 유우가 아직 덜 자라서 아야모랑 키 차이가 확연히 나 버리니까 분해하는 유우. 그래서 내년에 내가 완전 멋있어져서 고백할테니까, 그러니까 기다려달라고 고백 아닌 고백하고 멍댕한 아야모는 그래 하고 수락함. 그리고 내년에 정말로 퀴디치 우승컵을 따내고 (MVP) 키도 좀 커져서 멋있어져서는 무도회에서 정식으로 고백.
그리고 주변 사람들은 아직도 사귀는게 아니었냐면서 놀람. 너무 자연스러웠던 둘의 모습에 당연하다는 듯이 그래서 졸업하면 결혼하냐는 질문이 들어오고. 전혀 생각도 안 해본 문제에 당황했지만 미래에 자기 옆 자리에 유우 말고 다른 사람이 있을거라는 상상이 전혀 안 된다고 그냥 자연스레 그렇게 되지 않을까 하는 아야모. 유우한테 제대로 걸림.